- 수행과제 {{data.S ? data.S.sum : 0}}
- 특허 {{data.P ? data.P.sum : 0}}
- 기술이전 {{data.T ? data.T.sum : 0}}
- 논문 {{data.R ? data.R.sum : 0}}
세계의 바다를 이끌어온 대한민국 대표 선박해양플랜트 분야 전문연구기관, KRISO
KRISO, 2024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참가
▶ 해양무인체계 및 해양모빌리티 분야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다.
□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(소장 홍기용,이하KRISO)가‘2024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(이하UWC)’에 참가한다.
□UWC는2018년 최초로 개최되어 올해로7회를 맞이하는 우리나라 대표 무인이동체산업 전시회다.드론,자율주행,로봇,해양장비 등 무인이동체 산업 및 기술 동향이 소개되며 분야별 국제 컨퍼런스,교육,체험 행사 등 개최된다.
□KRISO는 이번UWC에서1991년부터 수행한 해양무인이동체분야 연구 성과와 현재 수행 중인 다양한 연구사업을 소개하며,앞으로 해양무인체계,해양모빌리티 신 시장 선도를 위한 미래 기술 비전로드맵을 선보인다.
□특히,△열악한 해양환경을 실시간으로 가상현실로 구현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수중작업이 가능한 해양로봇 가상물리운용시스템(CPOS),△수중 보행·유영이 가능한 수중로봇(CR200),△무인수상선-수중자율이동체 복합체계 운용 기술,△인공지능 기반 무인선 상황인식및 자율운항 기술 개발,△부력엔진 원천기술 개발등 해양모빌리티와 해양무인체계 분야 혁신적인 연구성과를 선보일 계획이다.
□이와 함께UWC컨퍼런스1일차인17일에는KRISO김형우 책임연구원이 좌장을 맡아 무인이동체 새로운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해양분야를 소개하는 세션을 진행하며,여태경 책임연구원이‘해저광물자원 탐사·개발을 위한 수중무인이동체 기술 현황’을 공유한다.
□KRISO는UWC참여를 통해 산·학·연·관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,보다 안전하고 스마트한 미래 해양 무인이동체 기술의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며선도적역할을 수행하겠다 밝혔다.
□한편,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서울 코엑스에서 오는7월17일부터19일까지3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. KRISO전시부스는Hall C,부스번호437에서 만나볼 수 있다.